-미국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올해세차례금리인하를시사하면서6월기준금리인하가능성이크게높아졌다.21일(현지시간)비즈니스인사이더는투자자들이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이후6월첫금리인하베팅을늘렸다고보도했다.3월FOMC에서연준위원들은만장일치로금리를5.25%∼5.5%수준으로동결하고점도표를통해올해세차례금리인하를시사했다.연준은또한내년세차례의금리인하를예상하고있다.연준위원들은올해말금리전망치를4.6%로유지한반면내년말과내후년말금리전망치는각각3.9%와3.1%로예상했다.기존의3.6%,2.9%에서상향조정된수치다.시카고상품거래소(CME)페드워치에따르면6월금리인하가능성은전일55%에서70%로상승했다.제롬파월연준의장은기자회견에서"경제가견고한기반을유지하고있다"며"연준이여전히2%인플레이션목표를달성하기위해'강력하게헌신'하고있기때문에중앙은행이계속해서데이터에의존할것"이라고언급했다.
특히,계열사인우리은행도여성경제학자인최윤정연세대교수를사외이사로영입하면서변화에속도를내고있다.
※KDIFOCUS'중장년층고용불안정성극복을위한노동시장기능회복방안'(12:00)
문제는규모와비용이다.운용기금규모는50억원으로수수료만으로OCIO인력등인프라를유지하기란쉽지않다.게다가주요대학기금을대부분삼성자산운용과미래에셋자산운용등이맡고있어추가성과를내기엔문턱이여전히높다.
서비스업PMI도전월보다나아졌다.3월예비치는54.9로전월보다2포인트올랐다.작년5월이후최고치다.
유로-달러환율은1.08250달러로,전장1.08568달러보다0.00318달러(0.29%)내렸다.
오는30일부터수서와동탄을이을GTX-A구간에는신형전동차EMU-180이투입된다.표정속도는지하철보다배이상빠른시속101㎞다.표정속도란정차시간을포함한목적지까지의이동시간을말한다.일반서울지하철은40~50㎞다.
(서울=연합인포맥스)이규선기자=서울외환시장에서개장전마(MAR,시장평균환율)호가는플러스(+)0.05원에호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