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기업을겨냥해야마지CEO는'자본비용과주가를의식한경영'에관한정보를상장사스스로가공시하도록요청했는데요.거래소가판을깔면체면을중시하는일본경영진이또래압력(peerpressure)때문에알아서개선계획내놓을것이란혜안이었습니다.
▲[뉴욕유가]차익실현·强달러에이틀째하락
이를주요국중앙은행들도인지하고있다.미국과유럽의추가인상우려가남았던작년8월,미국잭슨홀심포지엄의런치타임세션에서크리스틴라가르드유럽중앙은행(ECB)총재는파월의장에게"우리가받을수있는정치적압력은엄청나다"고말했다.금리를올리는대신인플레이션목표치를수정하라는압박이거세다는취지였다.금리인하속도에대통령이변수가될수있는셈이다.
연준의금리향방이귀금속시장의대형재료인만큼레인지장이펼쳐지는분위기다.
서비스물가는2.1%올랐고공산품가격은전년동월대비0.3%상승했다.
해외투자수요인간접낙찰률은72.0%였다.앞선6회의입찰평균76.0%를밑돌았다.
심코프의크리스토프숀응용리서치담당대표는미국주식시장투자자들은그동안연준의금리인하전망에덜민감해졌다며오로지금리가내려갈것이라는사실에집중할뿐,언제인하될지에대한불확실성은무시해왔다고말했다.
그사이현대차의위상은몰라보게달라졌다.전임정몽구회장시기글로벌5위까지성장했던현대차는이제글로벌3위자동차기업이됐고,친환경·전기차분야에서는선두권을달리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