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당국이마련한분쟁조정안이일률적비율로결정되지않는것도어찌보면그러한점이고려된측면이있다.은행이전적으로잘못했다면손실분의100%를물어줘야하고,투자자가전적으로잘못한것이라면단한푼도돌려받을수없다는점에서일견합리적일수도있다.은행과투자자의잘잘못을따져배상비율을매트릭스화한것도고민의흔적이있다.하지만,가이드라인일뿐가급적덜주려는은행과더받으려는투자자가바라보는지향점은완전히다르다.그래서은행이자율배상에나서겠다고결정하더라도시끄러운상황은이제부터시작이라고봐도무방하다.최선의경우는양측이합의해배상수준이결정되는것이겠지만,그렇지못하면금융감독원분쟁조정위원회로가고,그것마저여의찮다면민사법원으로갈수밖에없을것이다.
은행의주된조달수단이예금과은행채인만큼수신이탄탄하다면굳이은행채를발행하지않아도된다는것이다.
전체연체율은5.07%로전년말대비1.48%포인트(p)올랐다.
관계
이원장은금융권은정리·재구조화활성화를위해금융지주계열사등을중심으로모범사례를계속만들어나가야한다며금융권정상화지원펀드의조성규모확대도고려할필요가있다고덧붙였다.
과거정부가공시가격현실화계획을시행해곳곳에서엄청난부작용이드러나고국민들의고통이커졌다고지적했다.
▲日2월무역적자예비치3천794억엔…전년대비절반(상보)
특히,사외이사확대과정에서가장눈에띄게달라진점은여성사외이사비중을30%안팎으로높여성비불균형을개선하는데주력했다는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