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안장관은이날서울용산구이마트용산역점을찾아물가를점검한뒤물가가안정될때까지범정부지원을지속할예정이라며대형마트도할인행사와대체과일을중심의판촉행사를지속해과일가격이안정될수있도록노력해달라고당부했다.
그는그럼에도"순이자지급의증가,학자금대출상환재개,팬데믹혜택종료는노동시장이둔화하면서실질임금상승이일부상쇄하더라도가계를압박할것"이라고말했다.또한부진한설비투자및지식재산권투자,제조업생산감소,자본지출축소,기존직원유지추세등을고려할때기업측면에서도부진이예상된다고말했다.
19일(현지시간)미국마켓워치등에따르면유니레버는아이스크림부문이계절성을띠고더많은자본집약성이뒤따라야하는등회사의다른사업부문과다른특성을가지고있다고배경을설명했다.
간밤미국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회의결과가비둘기파적(도비쉬)으로해석되고있어스프레드향방에더욱관심이쏠린다.연준은기준금리동결과더불어연내3회인하전망을유지했다.이에크레디트스프레드축소폭이더욱확대될수있다는가능성등이나온다.
장인화회장이취임한이후에도향후100일간의소통기간을공식적으로밝힌만큼상반기안에지주사의투자결정이나기는쉽지않을것이란전망이나온다.
오프라인소매유통의사업경쟁력이약화하는가운데,이커머스부문의투자성과도더디다는이유에서다.또한,현금창출력대비높은투자부담으로재무구조개선에도시일이소요될것이라고짚었다.
한업계관계자는현제도상주관사는상장을추진하는회사의미래실적추정치를의무적으로증권신고서에기재해야한다며기술특례상장사는수익다변화가구축되지않은경우가많아발주처상황이나시장움직임에따라매출등이쉽게변화할수있는데,미래실적을정확하게예측하는것은쉽지않은일이라고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