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특히2022년2천980억원에달했던영업권손상차손이지난해에는전무했던것이전체손상차손을줄이는데큰역할을했다.
한편,KT&G는주주총회에서표대결을앞두고있다.
▲코스피2,690.14(+33.97p)
마화텅텐센트회장겸최고경영자(CEO)는"지난해우리는여러제품과서비스에서획기적인발전을이루었다"며"동영상계정에기록된총사용자시간이두배이상증가했고,AI광고모델의개선으로타겟팅성능이크게향상됐으며게임매출에대한해외기여도가30%로기록적으로높아졌다"고언급했다.
수익성을정상화하면서규제가강화되는탄소중립정책에발맞춰수소환원제철등으로전환하는작업도병행해야하는상황이다.
대형마트는사과등정부할인쿠폰지원품목에대한할인행사를이어가며대체과일공급을늘리는한편자체이윤을줄이는방식으로과일가격낮추기에노력하고있다.
네,만약한달뒤에삼성전자주가가5만원으로확떨어져버린다면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