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한편이날BOJ는단기금리를당초마이너스(-)0.1%에서0~0.1%로인상했다.10년물수익률목표치를없애고수익률곡선제어(YCC)정책도철폐했다.오는21일부터초과지준에대해서는일괄적으로0.1%금리를적용할것이라고발표했다.
거래량은한국자금중개와서울외국환중개를합쳐4억위안이었다.
유로-달러환율은1.09058달러로,전장1.09210달러보다0.00152달러(0.14%)하락했다.
RCPS발행은기존주주의지분희석을최소화하면서자본을확충하는방법이다.특정조건에서만보통주로전환되기에기존주주의지분율과투표권을보호할수있다.
점도표는내년금리에대한연방준비제도(Fed·연준)위원들의전망으로,투자자들은이를통해정책입안자들의기대치를엿볼수있다.
19일(현지시간)마켓워치와CNBC에따르면슈퍼마이크로는공모를통해보통주200만주를추가발행할계획이라고밝혔다.이에따라회사의발행주식은총5천800만주에이르게된다.
뉴욕유가가공급우려등으로상승하며지난10월27일이후최고치를기록한점도원화에달갑지않은재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