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라매니저는"한국거래소와달리우리는세금인센티브조차없다"며"인센티브나패널티로기업의참여를끌어낸게아니라문화적인측면이작용했다"고설명하면서요.그는"일본문화상또래압력(peerpressure)과넛지효과가발휘됐다"고덧붙였습니다.
미국이금리인하를개시하기전에선제적으로우리나라가먼저단행하기는쉽지않을것이라는시각이여전히우세하다.그렇다보니통화정책전망을반영하는중단기물인3년국채선물을집중적으로매도한다.
작년12월말국내은행의부실채권비율은0.47%로전분기말대비0.03%p상승했다.
오전중진행된국고채30년물교환은금리3.336%에4천억원이낙찰됐다.응찰규모는1조2천820억원이었다.
방안의코끼리'는모두가잘못된것임을알면서도,위험이두려워서아무것도말하지않는커다란문제를일컫는용어다.
파월의장은현시점에대차대조표축소에대해아무런결론이나오진않았지만조만간(fairlysoon)속도를늦추는게적절하다는의견이있었다고말했다.
우리나라가저성장을극복하기위해서는8대산업을기존위치에두는것으로만족하지말고혁신과융합을통해다른나라와의격차를더벌려야한다는것이공후보의지론이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