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업계관계자는현제도상주관사는상장을추진하는회사의미래실적추정치를의무적으로증권신고서에기재해야한다며기술특례상장사는수익다변화가구축되지않은경우가많아발주처상황이나시장움직임에따라매출등이쉽게변화할수있는데,미래실적을정확하게예측하는것은쉽지않은일이라고말했다.
이만열전대표이사사장은4만7주를보유하고있고올해4만3천513주,2025년3만2천146주,2026년1만5천82주를각각받게될예정이다.
미국의2월소비자물가지수(CPI)가전년같은기간보다3.2%올라1월의3.1%상승을웃돌면서연준의관망세가예상보다길어질수있다는전망이강화된바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이집계한전문가예상치인20.4도훌쩍넘었다.
공직자들은간혹시스템과는다른방식으로문제를해결해야만하는상황에맞닥뜨린다.특히'국민적관심사','민생중심'이라는말이개입되면더그렇다.우리나라만의독특한문화이기도한데그렇다고옳고그름의문제는아니다.오히려공직자들은그래야한다고본다.하지만,그또한시스템안에서이뤄져야정당성이있다.금융당국이이번사태초기"자율배상으로해결됐으면한다"고언급했을때부터자율은사실상사라졌다.정부가언제라도개입할수있다는시그널만부각됐을뿐이다.상품을제대로팔았는지를전방위로검사하고잘못했으면책임을물으면된다.'얼마를물어줘라,물어주지않아도된다'까지정해주는것은다른얘기다.구구절절하게불가피했다고설명하고있으니뭐그렇다치자.그래도일회성이벤트여야한다.거대금융사를상대로피해를본투자자입장에선대항권의크기가작을수있다.그런투자자를더욱두텁게보호해줄법적지원체계를보강해야한다.고난도상품에대한불완전판매문제,판매채널제한등을두고금융당국이후속대책마련에들어간다고한다.제도개선을위한작업은불가피하고당연한조치이다.하지만무엇보다향후비슷한일이재발했을때어떤원칙을적용할것인지에대한당국의입장부터정해야한다.
외국계은행의경우본사의리스크정책상어느정도손실배상을용인해줄지도변수가될수있다.
(뉴욕=연합인포맥스)임하람특파원=금가격이큰움직임을보이지않았다.
한국자산관리공사는3년물1천700억원을민평대비4bp낮게찍었다.한국도로공사5년물1천300억원은민평보다1bp낮은수준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