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미국주간신규실업보험청구자수가줄었고3월제조업구매관리자지수(PMI)가호조를보이면서강한미국경제가주목받았다.
시장일각에는SK하이닉스에비해상승세가뒤처졌던삼성전자주가가올랐다면서상승의시작단계일수있다는낙관적기대를비추기도한다.
박수석은"물가를정부가확실히잡겠다.지켜봐달라"면서"재정지원을무기한으로하겠다.물가가예년의평균수준으로안정화될때까지무기한,무제한하겠다"고했다.
응찰률은2.35배로앞선6번의입찰평균치2.41배를하회했다.
금전적손실에더해브랜드평판실추는물론금융당국으로부터의각종제재가불가피한금융사고를낸경우주주들의강력한질타도쏟아질것으로예상된다.
김대표는20일온라인으로진행한'공동대표체제미디어설명회'에서불확실성이커진시장환경속에서변화와더높은도전을위해공동대표체계를출범하고자한다며이렇게말했다.
이와함께,일본도쿄대등주요명문대에서석·박사들을대상으로직접채용상담을진행하기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