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그는"최근모멘텀은단기적으로지속될수있다고보지만,얼마나더상승할여지가있는지에대해서는여러위험신호가나타나기시작했다"고말했다.
전문가들은22일올해연준의금리인하와최근중국의경제지표개선,밸류업프로그램을위한세제지원등에힘입어올해우리나라주가가더오를가능성이크다고평가했다.반도체를중심으로한수출의회복세도눈에띈다.
슈크리CFO는"레이몬드제임스는항상우리고유의가치와자산관리비즈니스에집중해왔다"며"밥제임스,톰제임스,폴라일리의이러한가치에대한헌신덕분에60년넘게어드바이저와직원들이고객을최우선으로생각할수있었다"고말했다.
▲10:302차관'2050중장기원전로드맵수립'TF회의(원자력산업협회)
은행채는올해들어발행이크게진행되지않으면서올해들어전일까지8조9천512억원수준순상환됐다.1월과2월두달동안각각4조9천억원,4조2천억원수준으로순상환기조를이어가고있다.
유재선하나증권연구원은"올해신규도입되는기저발전설비가상당해향후전력수요에서LNG발전비중은점진적으로줄어들것"이라며"수요둔화흐름이이어진다면LNG현물에대한의존도는낮아질것"이라고말했다.
또다른업계관계자는"기관들이타깃하는수익률은크게바뀌지않았지만,최근국고채금리가단기간상승하면서크레디트물절대금리도올라스프레드부담이비교적적어졌다"며"회사채발행시장비수기이기도한터라여전채를중심으로발행물공백효과를톡톡히누리는모습"이라고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