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손지현기자=3월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가'비둘기파적(도비쉬)'으로해석되자채권시장에서는금리인하를앞두고미리캐리(이자수익)가나오는우량크레디트를담아두려는수요가강해졌다.
쉬안창넝중국인민은행(PBOC)부총재는지급준비율추가인하여력이있다고밝혔다.
MUFG의리하드먼FX애널리스트는"파운드화가크게하락하려면BOE가6월이나5월에금리를인하할수있다는신호를보내야할것"이라고말했다.
그는"연준이금리인상을시작한지오랜시간이지났음에도경제가기대이상으로꾸준히상승하고있다"고강조했다.
젠슨황엔비디아CEO는이날세계최대인공지능(AI)컨퍼런스인'GTC24'에서삼성전자의HBM을테스트중인사실을밝혔다.
30년물국채금리는전장보다5.40bp내린4.389%에거래됐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시장참가자들은오후3시30분시작되는우에다가즈오일본은행총재기자회견을주목하고있다.한증권사관계자는"(일본은행이)긴축으로의이행에는신중하다"고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