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당국은외환시장개방으로실질적인해외투자자의원화거래접근성을제고하기위해서는현지기관들의RFI등록을적극독려하고있다.
반면에철강·비철금속제품(90.7),섬유·의복제품(91.4),기계류(96.0)등은약보합세를나타냈다.
올해경영목표는다소보수적인수주28조9천900억원,매출액29조7천억원으로제시했다.
이번스위스의금리결정은미국연방준비제도(연준·Fed)와유럽중앙은행(ECB)이각각이달에금리를동결한가운데나왔다.이들주요은행은오는6월께기준금리를내릴것으로예상된다.
10년물은3.7bp상승한3.472%를나타냈다.20년물은2.0bp오른3.427%,30년물은1.8bp상승한3.343%를기록했다.50년물은2.1bp오른3.320%로마감했다.
미동부시간오전9시49분현재슈퍼마이크로컴퓨터의주가는신주발행소식에전날보다12.31%하락한877.50달러를기록중이다.
이날달러-원은간밤달러강세등을반영해상승출발했다.간밤시장은연방준비제도(Fed·연준)금리인히기대를축소했고달러인덱스는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