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남승표기자=서울로출퇴근하는수도권직장인의가장큰고민중하나는통근시간단축이다.지난2004년해외에서발표된'보상받지못하는스트레스:통근의역설'(Stressthatdoesn'tpay:thecommutionparadox)논문에따르면통근에22분(편도)이걸리는사람이통근할필요가없는사람만큼행복해지려면월급여의35.4%를더벌어야한다.
현재미국인들의신용카드계좌에부과되는이자를살펴보면지난해4분기시중은행신용카드평균이자율은21.5%였다.이는데이터가집계된30년동안의데이터중가장높은수치다.팬데믹직전인2019년4분기에는14.9%수준이었다.
하지만,도쿄채권시장은이날개장부터조금씩약세가진행됐다.대외호재보다BOJ긴축을의식하는모습으로풀이됐다.
시장참가자들은ECB총재의이같은발언은6월금리인하가능성을열어두고있는것으로받아들이고있다.
일본10년국채금리가향후치솟을경우한국과태국장기금리가가장크게영향을받을것이란전망이다.
아울러4월부터진행할예정이었던달러-원외환스왑시범거래도시나리오거래를통해앞당겨실시했다.
젠슨황CEO는'삼성의HBM을사용하고있나'라는질문에"현재테스트하고있으며기대가크다"고언급했다.HBM은고성능메모리로방대한데이터를처리해야하는생성형AI에필수적인제품이다.
3년국채선물은17틱오른104.82를기록했다.외국인은529계약순매수했고은행이494계약순매도했다.